ikan asam pedas(매운 타마린드 생선)

ikan asam pedas 페리카난 요리

ikan asam pedas

혁신, 부, 개방의 결합이 놀라운 퓨전 요리로 이어졌습니다.
페라나칸 소녀들은 이 기간 동안 교육을 받은 최초의 여성 중 하나였지만, 요리와 같은 가사 기술은 여전히 ​​그들의 양육에서 필수적인 부분이었습니다. 그들이 결혼을 준비하면서 요리를 배운 것은 자부심의 문제였습니다.

Oon은 결혼 적령기의 젊은 남성의 어머니가 같은 또래의 딸이 있는 친구들을 방문하여 부엌에서 절구와 유봉으로 향료를 두드리는 소녀들의 소리를 들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두드리는 소리가 맞다면 그 소녀는 요리를 잘 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김 이수는 “맛뿐만 아니라 색상, 다양성 및 기교도 중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Kueh(케이크)는 예를 들어 손님이 올 때 톱니 모양의 칼로 조심스럽게 작은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자르고 고급 도자기에 깔끔하게 진열해야 했습니다.

2차 세계대전 이후 여성이 가정의 여신이라는 생각은 점차 사라졌습니다. 페미니즘에 대한 수용이 늘어남에 따라 일부 젊은 여성들은 의도적으로 부엌을 피하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Oon은 비서인 그녀의 어머니는 말년까지 요리를 배운 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계란도 삶지 못한다는 것은 어머니에게 영예의 휘장과도 같았다”고 말했다. 하지만 십대가 되었을 때, 이모가 나이가 들거나 세상을 떠나면 좋아하는 요리를 맛볼 수 없을까 걱정했던 Oon은 어렸을 때 좋아했던 페라나칸 요리를 요리하는 법을 배우기로 결정했습니다.

ikan

그러나 모든 여성이 요리를 거부한 것은 아닙니다.

사실 대중들 사이에서 요리를 대중화한 것은 여성들이었다. 일부 페라나칸 여성은 돈을 벌기 위해 1950년대와 80년대
사이에 요리 교실을 가르쳤습니다. 그 이전에는 1930년대에 페라나칸 요리법이 요리책에 등장하기 시작했다고 Geok
Boi가 말했습니다. 1931년에 YWCA of Malaya Cookery Book은 출판된 최초의 현지 요리책으로 돼지 삼발(매운
돼지고기), 하티 바비 붕쿠스(돼지 간 공), 빈달루(매운 고기 카레)와 같은 여러 페라나칸 요리법과 함께 다른 요리법을 소개했습니다.

Peranakan이라는 라벨을 붙인 최초의 요리책은 Mrs Lee’s Cookbook: Nonya Recipes and Other Favorite Recipes였습니다.
1974년 싱가포르 초대 총리 Lee Kuan Yew의 어머니 Chua Jim Neo(결혼 후 Mrs Lee Chin Koon으로도 알려짐)가 자체
출판했습니다. 페라나칸 요리를 대중화한 또 다른 요리책은 과학 교사인 Ellice Handy가 그녀가 가르쳤던 싱가포르의
감리교 여학교를 위한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1952년에 출판한 My Favorite Recipes입니다. 그 책은 아직 인쇄 중입니다.

페라나칸과 한 여성으로서 미뢰를 즐겁게 하는 임무를 계속 수행하는 것은 나에게 최고의 기쁨을 줍니다.
오늘날, 말레이 군도 전역의 여성들은 1999년부터 말라카에서 굳건히 자리를 지켜온 Nancy Goh’s Nancy’s Kitchen에서 Peranakan 프라이빗 다이닝 장소 Fatfuku를 이끌고 있는 Annette Tan에 이르기까지 유명한 페라나칸 레스토랑에서 자신의 재능과 기술을 선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