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topop: 홍콩이 현지 음악에서 위안을 찾는

Cantopop: 홍콩이 현지 음악에서 위안을 찾는 이유
베이징이 도시 생활의 거의 모든 측면에 대한 통제력을 점차 강화함에 따라 홍콩에서의 생활은 재편되었습니다. 그러나 Cantopop은 BBC의 Grace Tsoi가 쓴 것처럼 도시에 있는 사람들이 위안을 찾고 집단적 정체성을 표현할 수 있는 장소로 남아 있습니다.

Cantopop

그것은 홍콩의 많은 사람들을 충격에 빠뜨린 사고였습니다. 매우 인기 있는 보이 밴드 Mirror의 콘서트 도중 거대한 스크린이 떨어져 두 명의 댄서가 부상을 입었습니다.

Cantopop

그러나 집단적인 감정의 분출은 또한 Mirror가 대표하게 된 것, 즉 수년간의 정치적 격변 끝에 도시의 많은 사람들에게 희소한 기쁨의 원천이 되었기 때문에 발생했습니다.

Mirror는 홍콩에서 사용되는 주요 언어이자 도시의 문화적 정체성의 필수적인 부분인 광둥어로 노래하는 음악인 Cantopop을 부활시킨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 본토의 대부분은 만다린어로 통신합니다.

음악 형식의 매력은 이전에 줄어들었습니다.

“Cantopop은 통조림 식품처럼 형식적이었습니다.”라고 대신 대만과 일본 밴드로 눈을 돌리게 된 30대 마케팅 전문가인 Jeng Lau가 말합니다.

홍콩은 과거 영국 식민지였으며 집회의 자유와 언론의 자유와 같은 특정 권리를 향유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중국 본토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안전사이트 추천 그러나 2019년에 범죄인 인도법을 통과시키려는 계획은 중국이 통제력을 높이고 있다는 두려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사람들이 거리로 나왔고 몇 달 동안 반정부 시위가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베이징은 전면적인 국가보안법(NSL)을 도입했는데, 이는 비평가들이 시의 사법 자치권을 축소하고 활동가를 처벌하기 쉽게 만든다고 말합니다.

그 이후로 민주화를 지지하는 의원들을 포함하여 약 200명이 국가보안법에 따라 체포되었습니다. more news

홍콩 시위에 필요한 배경
Cantopop은 비통함에서 항의로 변한 방법
곤혹스러운 홍콩-중국 관계의 5가지 순간
표면적으로는 한때 반항적이었던 이 도시가 이제 잠잠해진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팬들은 그들이 여전히 붙들 수 있는 것이 캔토팝이라고 말합니다.

교육 분야에 종사하는 28세의 Jane Chan은 “홍콩에서의 삶은 우울합니다. 친구와 가족이 떠나고 우리는 매일 자유와 같은 추상적인 것들을 잃어버리는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이 시기에] 여전히 성장하고 번성할 수 있는 지역적이고 유형적인 미러를 목격하는 것은 우리에게 매우 소중합니다.”

황금시대
Cantopop은 1970년대 이전 영국 식민지의 경제 성장 동안 형성되기 시작한 독특한 홍콩 정체성에 항상 필수적이었습니다.

1980년대와 1990년대는 홍콩 대중문화의 황금기였다. Cantopop은 중국 본토, 대만 및 동남아시아에서 팬을 확보한 중요한 문화 수출품이었습니다.

그러나 2000년대부터 칸토팝 시장은 서서히 위축되어 많은 홍콩 아티스트들이 본토 시장에 집중하고 팬들은 만도팝과 케이팝으로 눈을 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