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판 노예 사건에 외교면제 없음, 대법원 판결

현대판 노예 사건에 외교면제 없음, 대법원 판결

현대판 노예

영국 대법원은 현대 노예제에 반대하는 운동가들의 승리로 외교관들이 노동자 착취에 대한 면책 ​​뒤에 숨을 수 없다고 판결했습니다.

먹튀검증 외교관은 일반적으로 그들이 배치된 국가에서 형사 고발과 민사 소송 모두에서 보호됩니다.
그러나 법원은 런던에서 필리핀 가사도우미를 착취한 혐의로 기소된 사우디 외교관이 혐의와 관련하여 면제가 없다고 판결했습니다.

그 결정은 여성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길을 열어줍니다.
변호사들은 이번 판결이 세계 최초의 판결이라고 말했다.
이 사건은 30세의 Josephine Wong이 제기했으며, 그녀는 현대 노예 상태에서 Khalid Basfar와 그의 가족을 위해 일하도록 강요받았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녀의 변호사는 그녀가 쓰레기를 버릴 때를 제외하고는 항상 집에 갇혀 있었고, 욕설을 당했고,

고용주가 집에 있을 때 남은 음식만 먹게 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휴일이나 휴식 시간 없이 매일 07:00~23:30경에 일하게 했으며 고용주가 언제라도

그녀를 불러낼 수 있도록 초인종을 착용하도록 강요받았다고 주장합니다.

순간.

그녀는 2016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영국으로 끌려온 후 7개월 동안 급여를 받지 못했다고 주장합니다.

그녀는 6개월 동안 일한 대가로 약 1,800파운드를 일시불로 받았으며,

그 이후에는 다시 지불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현대판 노예

Wong은 2018년 가까스로 탈출하여 고용 법원에서 Basfar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그는 Wong의 주장이 그의 외교적 보호를 근거로 철회되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외교 관계에 관한 비엔나 협약 제31조에 따라 외교관은 형사 소추에서 면제됩니다.

그러나 전문 업무 이외의 모든 상업 활동은 민사 소송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영국 대법원 판사는 이제 사건의 사실이 입증될 경우 배스파르가 그녀를 착취한 혐의가 상업 활동에 해당하기 때문에 외교적 면제를 받을 수 없다고 판결했습니다.

판결을 요약하면 법원은

“이 사건의 가정된 사실에 대해 Basfar가 행사한 Wong의 개인에 대한 통제와

그녀의 노동에 대한 지배력이 너무 광범위하고 독재적이어서 그녀를 가사도우미의 위치에 놓았습니다. 예속.

“게다가, 가정된 사실에 따르면 Basfar는 처음에는 계약상 임금의 일부를 받고 나중에는

무급으로 거의 2년 동안 Wong의 노동을 고의적이고 조직적으로 착취함으로써 상당한 재정적 이익을 얻었습니다.

이 행위는 정확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개인의 이익을 위해 행해지는 상업적 활동으로.”

법원은 또 “외교관이 가사이주노동자를 착취하는 것이 중대한 문제라는 증거가

있어 이 항소에서 제기된 문제는 일반적으로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노예제 반대 운동가들은 판결을 환영했습니다.
Wong의 변호사인 Nusrat Uddin은 BBC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마침내 우리 고객의 정의입니다. 그리고 외교관에게 착취당할 위험이 있는 모든 잠재적 희생자를 위한 것입니다.

이를 통해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는 매우 힘이 됩니다.”

이것이 억지력으로 작용할 것이며 다른 국가(예: 미국)가 이에 대해 영국을 주도할 것입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