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제 무리뉴: 포르투갈 매니저는 로마에서 시간이 부족합니까?

조제 무리뉴: 포르투갈 매니저는 로마 시간이 부족?

조제 무리뉴: 포르투갈 매니저는 로마

호세 무리뉴 감독이 지난 5월 로마 감독으로 임명되었을 때, 그것은 이탈리아 클럽과 그가 그들을 다음 단계로
끌어올릴 수 있는 남자라는 열정과 믿음으로 사로잡힌 도시에게 중요한 쿠데타로 여겨졌다.

그의 임명은 로마의 마지막 세리에 A 우승 이후 거의 정확히 20년 만에 이루어졌으며, 2008년 이후로 두 번의 코파
이탈리아 우승이 있었지만, 팬들이 축하할 수 있는 마지막 은식기들이 있었다.

하지만 일이 순탄하게 풀리지 않았다.

석 달 전 유로파콘퍼런스리그(ECL)에서 노르웨이 출신 보도/글림트에게 당한 6대1 굴욕은 저점이었고 국내 폼도 흐트러졌다.

로마는 지난 시즌과 같은 순위에 머물렀고 전임 파울로 폰세카 감독이 떠난 것과 같은 세리에 A 7위이며, 1월 9일
유벤투스와의 홈경기에서 3-1로 앞서있었으나, 3골을 내주고 4-3으로 패했다.

모리뉴 감독은 이후 그의 선수들이 “심리적 붕괴”를 겪었다고 말했는데, 이는 최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토트넘을
지휘했던 포르투갈 선수들을 따라다니던 사람들에게 익숙한 비판이었다.

그러나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그는 구단의 팬들과 구단주들로부터 지지를 받고 있다. 그는 적어도 지금은 은행에 신용이 있다.

조제

무리뉴 감독이 로마에서 성공하지 못하면 아무도 할 수 없다.
무리뉴 감독이 연봉 750만 유로(£6.25M)에 3년 계약을 체결하자, 구단과 “프로젝트” 감독으로부터 많은 찬사를 받았다.

새롭고 오래 지속되는 무언가를 짓는데 필요한 시간과 넉넉한 이적 자금을 이용할 수 있다는 약속이 있었다.

그리고 모리뉴는 지원을 받고 있다. 여름에 로마는 마티아스 비나, 루이 파트리시오, 마라쉬 쿰불라, 엘도르 쇼무로도프, 타미 아브라함을 총액 1억 유로(8360만 파운드)에 영입했다.

그가 맡은 첫 8경기에서 7승을 거두며 상황은 잘 시작되었다. 그러나 겨울이 시작되면서, 결과는 더 암울해졌다. 그들은 라치오에게 로마 더비에서 패하였고, 유벤투스와 AC 밀란에게 패하였고, 베네치아와 볼로냐에게 충격적인 패배를 당하였고, 물론 보도/글림트에서도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였다.

사실, 로마는 올 시즌 자신들과 비슷한 수준으로 여겨지는 한 클럽을 상대로 12월 아탈란타에서의 승리라는 단 한 번의 리그 경기만을 이겼습니다.

네, 다른 승리들이 있었고 그들의 최근 폼은 괜찮았습니다 – 그들은 지난 6경기에서 칼리아리와 스페지아를 이겼습니다 – 하지만 그 클럽이 디비전의 더 강한 팀들과 경쟁하는 것을 돕기로 되어 있던 그 남자는 아직 그렇게 하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