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한국이 삼성 ‘왕자’를 사면한 이유

이재용한국이 삼성 사면

이재용한국이 삼성

파워볼 추천

2017년 뇌물수수·횡령 혐의로 기소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대통령 특별사면을 받았다.

한국에서 가장 강력한 화이트칼라 범죄자 중 한 명인 이명박은 전직 대통령에게 뇌물을 준 혐의로 두 차례 수감됐다.

한국 정부는 팬데믹 이후 경제 회복을 주도하기 위해서는 한국 최대 기업의 사실상의 지도자가 다시 필요하다고 말하면서 이러한 움직임을 정당화했습니다.

이는 6년 전 대규모 시위가 서울을 장악하고 대통령을 축출한 이후 격렬한 국가 운영 방식을 둘러싼 투쟁의 또 다른 변화를 의미한다.

이씨의 범죄는 박근혜 전 대통령을 2013년부터 2017년까지 구금한 비리 스캔들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다.

“삼성의 왕세자”(시위자들에게 불리기도 함)는 박 대통령과 그의 측근에게 그의 가족 제국에 대한 통제를 강화할 주주들의 반대를 받은 합병에 대한 지원을 확보하기 위해 800만 달러(660만 파운드)의 뇌물을 지불했습니다. .

이재용한국이

파워볼

2016/2017년 겨울에는 수백만 명의 한국인이

주말마다 촛불집회에 나와 박근혜 정부의 종식과 정치와 기업의 단절을 요구했다.

한국 국회는 박근혜를 탄핵했고 2017년 25년간 수감됐다.

서구에서 Jay Y Lee로도 알려진 Lee는 1년 후 대통령 친구의 딸을 위해 80만 달러(65만
파운드)의 말을 사기 위해 회사 자금을 횡령한 혐의로 수감되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이 난장판을 정리하라는 지시를 받고 취임했다. 그러나 그는 많은 진전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그는 대통령 임기 말에 전임자를 사면했다.

8개월이 지난 지금, 다른 새 사장이 취임한 삼성의 사장도 같은 관용을 받았습니다.

부패에 맞서 싸워온 사람들에게 이것은 절망적인 타격입니다.

박상인 서울대 경제산업정책학과 교수는 “후퇴다. 한국이 촛불집회 전으로 후퇴한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문어’ 영향

Lee의 사례는 비즈니스 리더는 불가촉천민이며 법 위에 있다는 대중적 개념을 재확인합니다.

한국은 상위 10개 대기업이 GDP의 약 80%를 차지하는 경제를 지배하고 있다. 재벌로 알려진
그들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족 통제 제국입니다. LG, 현대, 롯데, SK가 그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삼성은 그들 모두에서 가장 크고 가장 강력합니다.

세계 최대 스마트폰 제조사로서 글로벌 전자제품 브랜드입니다. 그러나 집에서는 병원, 호텔
, 보험, 광고판, 조선소, 심지어 테마파크까지 훨씬 더 많은 일을 합니다.

토론토 대학의 정치 사회학자인 이윤경 교수는 삼성과 다른 재벌들이 너무나 편재해 “문어”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고 말합니다.

민족국제 정보보기

그래서 2017년 그의 아들이 5년형을 선고받고 감방으로 끌려갔을 때 활동가들은 이 사건이 전환점이 되기를 바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