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충돌: 나고르노-카라바흐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충돌: 나고르노-카라바흐 아르메니아군과-아제르바이잔군은 나고르노-카라바흐 인근에서 포격을 교환했고, 이는 2020년 전쟁과 유사한 확대 우려를 불러일으켰다.
양측은 초기 도발에 대해 서로를 비난했다.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 사이의 전투가

월요일 밤에 다시 격화되었으며 양측 모두 강렬한 포격과 거의 100명이 사망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화요일 아침 자정 직후, 아제르바이잔 군대는 국경을 따라 여러 위치에서 아르메니아 군대를 포격했습니다.

아제르바이잔은 국경 근처에 아르메니아의 지뢰와 무기가 축적되는 것에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르메니아는 보복으로 반격했다.

전투는 1991년 아르메니아 인종 분리주의자들이 분리 공화국(나중에 Artsakh로 알려짐)을

선언한 아제르바이잔 내의 지역인 Nagorno-Karabakh 지역 근처에서 일어났습니다.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에 “긴장을 완화하고 최대한

자제하며 결의를 다지기 위한 즉각적인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의 대변인은 화요일 늦게 이전 합의에 따라 대화를 통해 미해결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사망자 수 등반
화요일 이른 언론 브리핑에서 아르메니아 국방부 대변인 아람 토로시안은 전투가 계속되면서 상황이 “극도로 긴장된다”고 말했다.

카지노 직원 아르메니아 총리 Nikol Pashinyan은 나중에 의회에 “우리는 49명의 [군]을 죽였으며 불행히도 최종 수치가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화요일 늦게 일함 알리예프 아제르바이잔 대통령실은 군 지도부와의 회담 후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그는 “국경에서 아르메니아군이 저지른 도발을 피했고 필요한 모든 목표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러시아 국방부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양측에 평화를 호소하면서 충돌로 최소 50명의 군인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무역 분쟁, 폭력에 대한 비난
양국은 상대방의 도발로 본 것에 대해 비례 대응에 나섰다고 주장했다.

“화요일 오전 0시 5분 [현지 시간] 아제르바이잔은 대포와 대구경 화기로 집중적인 포격을 시작했습니다.

아르메니아 국방부는 “고리스(Goris), 소트크(Sotk), 제르무크(Jermuk)시 방향으로 아르메니아군 진지를 공격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아제르바이잔은 아르메니아군이 ‘대규모 전복 행위’를 자행했다고 비난했다.

월요일 밤 일찍 Dashkesan, Kelbajar 및 Lachin의 국경 지역 근처에서 지뢰를 배치하고 무기를 동원함으로써.

“아르메니아 군대의 도발에 대한 아제르바이잔 군대의 대응 조치는 국지적이며 합법적인

아제르바이잔 국방부는 “사격점 역할을 하는 군사 물체”라고 덧붙였다.

아르메니아군은 이후 “비례적인” 대응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more news

아제르바이잔 국방부는 아르메니아 군대가 박격포를 포함한 다양한 구경의 무기로부터 강력한 포격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프랑스, 안전보장이사회에서 충돌 제기
아르메니아는 구소련 국가들의 안보 블록인 러시아 주도의 집단안전보장조약기구(CSTO)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 호소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