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의 잃어버린 ‘슈퍼푸드’의 귀환

발리의 잃어버린 ‘슈퍼푸드’의 귀환
Covid-19 동안 사람들은 다시 한 번 영양가가 높은 음식, 약 및 마법의 부적인 나무인 모링가의 이점에 집착하기 시작했습니다.

“저 잎사귀가 얼마나 좋은지 보세요.” Dika Nanta가 가시나무의 흔들리는 가지를 가리키며 말했습니다.

발리의

“그들은 너무 희미해서 언뜻 보기에 발리 사람들이 이 나무를 ‘신의 빗자루’라고 부르는 이유를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우리가 보고 있던 모링가 나무(Moringa oleifera)는 정말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발리의

근처의 람부탄 나무보다 덜 조각적이며 길 건너편의 망고 나무보다 훨씬 덜 위풍당당합니다.

그러나 모링가(바하사 인도네시아의 다운 켈로르)는 한때 이 “신들의 빗자루”의 단순한 장식으로 인해 강렬한 마법의 속성을 가지고 있다고 믿어졌습니다.

죽은 사람의 안식처에서 악령을 제거하는 데 사용됩니다.

Udayana 대학에서 조경학 학사 학위를 받고 졸업한 Nanta는 Ubud(발리의 정신적 중심지라고 함) 근처의 마을에서 자랐으며 어렸을 때 정기적으로 모링가를 먹었던 기억을 떠올리며,

가장 자주 매운 스튜에 삶습니다. 더 최근에, 그는 새로운 Raffles Bali에서 “Botanical Guru”로서의 공식 자격으로 다음과 같은 것에 매료되었습니다.

그가 “발리의 생명의 나무”라고 부르는 것 뒤에 숨은 과학과 전통적 믿음.

“모링가는 전통적으로 발리 식단의 일반적인 부분이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현대 과학보다 오래 전에 사용되지 않기 시작했습니다.

토토 구인 현재 서구에서 슈퍼푸드로 알려진 식품의 놀라운 영양학적 이점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International Journal of Phytotherapy Research에 발표된 2013년 모링가 올레이페라의 전통적 사용에 관한 연구에 따르면,

식물의 말린 잎에는 오렌지의 7배, 요거트보다 9배 많은 단백질,

비타민 A는 당근보다 10배, 칼륨은 바나나보다 15배 더 많습니다. 우유보다 칼슘이 17배, 철분이 시금치보다 25배 더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대부분의 발리 가족 화합물은 모링가 나무로 보호되었습니다. 영양가가 높은 음식, 약, 마법의 부적을 하나로 합친 것입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그것은 단순한 농민 음식으로, 그리고 오래된 신비로운 미신의 일부로 간주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Covid-19 전염병 동안 발리의 추락한 관광 산업 노동력이 살아나면서

육지에서 사람들은 다시 잡초처럼 자라는 놀라운 나무의 이점에 집착하기 시작했습니다.

모링가의 영양학적 이점에 대해 듣고 아내와 저는 전염병 기간 동안 매일 모링가를 먹기 시작했습니다. 서쪽에서 자유롭게 자랍니다.

우리가 살았던 발리 마을에서 우리는 그것이 요리 재료로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다재다능하다는 것을 빨리 깨달았습니다.

단독으로 먹으면 모링가 잎은 후추를 뿌린 시금치를 연상시키지만 발리 요리사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신선한 재료를 추가합니다.more news

두툼한 현지 허브와 향신료를 끓는 야채에 넣어 잎이 많은 스튜로 사용합니다. 우리는 생잎을 스무디에 넣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