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수감된 우크라이나 영화 제작자 접근 거부

러시아, 수감된 우크라이나 영화 제작자 접근 거부
우크라이나 인권 옴부즈우먼은 테러 혐의로 러시아에 수감된 우크라이나 영화 감독 올렉 센초프를 방문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류드밀라 데니소바는 BBC에 “센초프가 러시아 시민이기 때문”이라고 교도소 관리들이 말했다.

러시아, 수감된

먹튀검증커뮤니티 Sentsov는 러시아에 있는 64명의 정치범의 석방을 촉구하기 위해 33일 동안 단식 투쟁을 하고 있습니다.

2015년에는 크림 반도에서 테러를 모의한 혐의로 20년형을 선고받았다.

재판에서 그는 “점유자 법원은 공정할 수 없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러시아는 2014년 우크라이나 남부 크림반도를 합병해 많은 국가에서 비난을 받았다. more news

병합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동부 반군 지원으로 인해 서방 국가들은 모스크바에 대해 일련의 제재를 가했습니다.

러시아, 테러 혐의로 우크라이나 국장 센초프 구금
크리미아: 다소 들어가기 어려운 곳
우크라이나 옴부즈우먼은 뭐라고 했습니까?
데니소바는 비행기를 타고 러시아 북부 살레하르트 마을로 가서 센트초프가 수감되어 있는 감옥을 방문하려 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BBC에 “우리는 올렉 센초프를 볼 수 없다는 말을 분명히 들었다”고 말했다.

러시아, 수감된

“그 이유를 물었더니 [지방교도소장]이 ‘센트초프가 러시아 시민이기 때문에 이 결정을 내렸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데니소바는 “그가 괜찮다는 확인된 정보가 없고 러시아 측이 제공한 정보를 신뢰할 수 없기 때문에 그의 건강이 매우 우려된다”고 덧붙였다.

그녀는 지난주 포로셴코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통화한 후 러시아에 있는 우크라이나 수감자들을 방문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한편, 러시아 인권 옴부즈우먼은 반역 혐의로 기소된 우크라이나계 러시아 언론인 키릴로 비신스키를 만나기 위해 우크라이나를 방문할 예정이었다. Vyshynsky 씨는 혐의를 부인합니다.

우크라이나인들은 전 세계 러시아 대사관 근처에서 센트초프와 다른 우크라이나인 수감자들의 석방을 요구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많은 활동가들도 현재 러시아에서 열리는 축구 월드컵의 보이콧을 촉구하고 있다.

고문 혐의
2011년 영화 ‘게이머’로 가장 잘 알려진 센초프는 테러 단체를 조직한 혐의로 기소됐다. 검찰은 그가 우크라이나 극단주의 단체인 라이트 섹터(Right Sector)가 지시한 심페로폴(Simferopol) 시에서 두 차례의 방화 공격에 연루됐다고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 정부는 그가 크림반도에 기반을 둔 친우크라이나 운동가라는 이유로 처벌을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감독은 자백을 강요하려다가 24시간 동안 감옥에서 구타를 당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수사관들은 그의 고문 혐의에 대한 사건 개시를 거부했으며 그의 멍은 자해했고 그가 사도마조히즘에 열광했다고 시사했다. 그의 변호사는 말했다. Sentsov”라고 그녀는 BBC에 말했다.

“그 이유를 물었더니 [지방교도소장]이 ‘센트초프가 러시아 시민이기 때문에 이 결정을 내렸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