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압에서 사기로

강압에서 사기로, 중국으로 링크: 대출 앱 사기 증가의 위협

4월 14일, 뭄바이의 챠콥에 사는 24세 여성은 사이버 사기꾼들이 25개의 다른 휴대폰 번호로 전화를 걸어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으면 명예를 훼손하겠다고 위협했다고 Kandivali(서부) 경찰서에 FIR을 접수했습니다. 그녀는 한 번도 가져본 적이 없으며 Rs 4.50 lakh를 지불하도록 강요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22세의 Zepto 직원 Sohail Shaikh는 최근 약간의 돈이 필요했을 때 YouTube에서 즉시 소액 대출을 위한 “Magicloan” 광고가 떠올랐습니다. 4월 24일 그는 ‘Magicloan’과 ‘cashmarket’이라는 두 개의 앱에서 6000루피를 대출받았다.

“4월 30일에 갚기로 했어요.

5월 1일에 월급을 받기 때문에 하루 뒤에 갚는 줄 알았어요. 그러나 그들의 (대출 앱) 사람들은 4월 29일에 저에게 전화를 걸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그들에게 지불 마감일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학대했습니다.”라고 Shaikh는 Indian Express에 말했습니다.

또한 읽기 |’모든 빠른 대출 앱은 일시적으로 중단되어야 합니다’: 사이버 보안 전문가 Ritesh Bhatia
그러나 그의 시련은 이제 막 시작되었습니다.

“하루가 지나고 동료와 친척 중 몇몇이 저에게 전화를 걸어 외설적인 글이 적힌 아내 사진을 받았다고 합니다.

나는 그들이 어떻게 그녀의 사진과 번호를 얻을 수 있었는지에 대해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내 모든 전화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나는 내가 소액 대출을 받았고 이 사람들이 대출 대리인이라는 것을 모두에게 설명해야 했습니다. 트라우마가 됐다”고 말했다.

4월 14일, 뭄바이의 챠콥에 사는 24세 여성은 사이버 사기꾼들이 25개의 다른 휴대폰 번호로 전화를 걸어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으면 명예를 훼손하겠다고 위협했다고 Kandivali(서부) 경찰서에 FIR을 접수했습니다.

그녀는 한 번도 가져본 적이 없으며 Rs 4.50 lakh를 지불하도록 강요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그녀의 가족과 친구들을 포함한 그녀의 연락처 목록에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그녀에 대한 음란한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그녀의 사촌 여파워볼사이트 추천 동생은 심지어 그녀의 전화번호와 사진이 성노동자라는 태그가 붙은 WhatsApp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강압

파워볼 추천 “그 15~20일은 내 인생에서 가장 끔찍한 날이었습니다.

경찰은 내 전화를 끄라고 했지만 사기꾼들은 내 연락처 목록에 있는 150명(대부분 가족)에게 음란한 메시지를 보냈다. 그들은 WhatsApp 통화만 했습니다. 삼촌이 정상적인 전화를 걸려고 했을 때 Karnataka의 한 노파가 전화를 받았습니다. 그들은 WhatsApp에 그녀의 번호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뭄바이 경찰은 3~4월 동안 47건의 대출 앱 사기 사건을 접수했으며 그 중 1건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해 한 해 동안 42건의 소송을 제기했고 그 중 5건을 해명했다.More news

전국에서 대출 앱 사기 사례가 보고된 반면, 마하라슈트라와 텔랑가나에서는 피해자가 자살까지 몰고 가는 사례가 있었습니다.

지난 1년 반 동안 적어도 8명의 희생자가 텔랑가나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이 사기꾼들의 작전 방식은 온라인 앱을 통해 “손쉬운” 소액 대출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소액 대출은 차용인의 신용 가치를 확인하거나 문서를 찾지 않고 즉시 그의 계좌로 돈을 이체합니다. 엄격한 검증과 배경 조사를 요구하는 전통적인 대출 기관과 달리 이러한 앱의 “질문 없음” 방식이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